세계 명문대, 명문가가 선정하고 모네상스가 추천하는 인문/교양
자기계발서의 시초이자 미국 산문문학의 백미로 꼽히는 저술. 당신이 구입한 '호루라기' 값은 얼마입니까? 철저한 시간 관리와 엄격한 자기관리로 수많은 업적을 남겼던 그의 비밀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신생국 미국에 대한 '위대한 보고서'이자 '민주주의의 교과서'. 자유와 평등이 만연해 있던 당대 미국을 경험한 구세계 청년 토크빌. 귀족가문 출신의 그가 살펴본 1800년대의 미국은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까?
프랑스 계몽사상의 영향을 받은 이탈리아의 형법학자이자 경제학자 체사레 베카리아, 그가 쓴 인도적이고도 합리적인 법과 형벌에 대한 강력한 촉구. 이것이 18세기 전 유럽을 뒤흔든 인권장전의 핵심이다.
난중일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왜란(倭亂) 수기의 절수(絕秀), 국보 제132호 통한의 기억을 회고하며 '미리 징계하여 후환을 경계'하고자 한 유성룡. 우리는 또 다른 전란을 어떻게 경계하고 있는가. 서애 유성룡의 날카로운 징계 속으로 들어가 본다.
역사를 통해 진리를 탐구했던 헤로도토스가 우리에게 묻는다. 당신은 지금 진정으로 자유로운가? 그렇다면 그 자유를 지키기 위해 무언가를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는가?
로마를 넘어 로마와 교류하고 있던 다양한 민족들의 종교, 제도, 문화까지 담아낸 역사서이자 인문학 총서. 로마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하루아침에 무너지지도 않았다!
‘왜 유럽은 부유한데, 아프리카나 남미는 가난한가?’라는 질문에 해답을 주고, 인류문명의 수수께끼를 풀어주는 책.
정신분석의 창시자이자 타임誌가 선정한 20세기 최고의 영향력 있는 인물 지그문트 프로이트. "꿈은 억압된 소망의 위장된 충족이다." 당신은 지금 어떤 꿈을 꾸고 있습니까?
일벌은 여왕벌의 알과 꿀을 지킵니다. 적에게 침을 쏘는 자살행위도 마다하지 않지요. 왜 그럴까요? 바로 ‘이것’ 때문에 그렇답니다.
"그토록 단순한 시작에서 이토록 아름답고 놀라운 생명체들로 진화되었고 지금도 진화하고 있다는 이런 생명관에는 장엄함이 깃들어 있다." 다윈이 '종의 기원'에서 한 말이다. 그렇다면 인간은 지금, '장엄한 생명의 나무'에서 올바르게 '진화'하고 있는가?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