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기억하지 못하는 자, 그 역사를 다시 살게 될 것이다. - 조지 산타아나 -
19세기, 산업혁명 시대에 조선이 일본식민지가 되었던 3가지 이유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가 이뤄야할 3가지 혁신
1차 세계대전 승전국들의 어리석음을 공개적으로 저격한 ‘윈스턴 처칠’. 2차 대전의 원인이 된 3가지 어리석음을 폭로합니다.
무려 28년 동안 총 12권으로 쓰인 역사학의 대작이 있습니다. 이 방대한 저서를 이끌어가는 저자의 의문은 무엇일까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 서적.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한때 금서목록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 책이 주장하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역사를 통해 진리를 탐구했던 헤로도토스가 우리에게 묻는다. 당신은 지금 진정으로 자유로운가? 그렇다면 그 자유를 지키기 위해 무언가를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는가?
3000년 간의 중국 역사를 있는 그대로 담아낸 사서(史書)의 전범(典範). 궁형(宮刑)에 따른 고통과 고독감을 이겨내며 패배자와 미천한 인물에까지 관심을 쏟았던 사마천. 그가 우리에게 묻는다. 당신은 훗날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까?
잘한 것과 잘못한 것의 흔적을 밝혀 왕도를 바르게 하고 후세의 거울로 읽히길 바랐던 평생 역사를 연구했던 사마광이 우리에게 묻는다. 당신의 '거울'은 무엇입니까?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