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이란 행복한 생활에 도달하려는 노력이다. - 에피쿠로스 -
왜 독일인은 히틀러의 공범이 되어 인류 역사에 씻을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르게 됐을까? 바로 그 이유를 알게 해주는 책.
생명의 탄생과 진화의 과정을 물질적 과정으로만 보았던 당대의 사고를 거부하고 '물질'을 넘어서는 '생명력'에 집중한 베르그손 철학의 완성. 이 고전은 인간과 생명, 그리고 우주를 연결하는 방대한 사색을 통해 '생명'의 참된 의미에 대한 숙고로 당신을 이끌 것이다.
칸트에서 이어진 관념론을 완성하고 변증법을 창시한 헤겔. 진정한 자유를 누리고 싶은 우리 모두를 향해 헤겔이 묻는다. 당신의 '의식'은 지금 어떤 단계에 있는가?
이성의 능력을 발견하면서 이성의 한계마저 인정하는 책. "가장 이성적인 것은 자신의 한계를 아는 것이다." 이성의 철학자 칸트가 오늘 우리에게 전하는 겸손의 메시지다.
임박한 죽음 앞에서 보에티우스 스스로 위안을 얻기 위해 사투를 벌이듯 써내려간 책. "행운은 우리를 속이지만 불운은 우리에게 깨달음을 준다." 그가 성찰한 신과 인간은 어떤 모습일지 그의 고통 속으로 들어가 본다.
일찍이 유대교회로부터 파문당한 철학자 스피노자의 대담한 주장이자 중세와 근대를 가르는 혁명적인 책. 지배적 가치에 맞서는 표현의 자유를 불온하게 바라보는 시선과 탄압이 여전한 오늘. 스피노자의 을 읽어야 하는 까닭은 바로 여기에 있다.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