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은 간단히 말해 소유되는 것이 아니라, 행사되는 것이다. - 미셸 푸코 -
미국의 양심이라 불리는 석학, ‘노엄 촘스키’가 미국 사회의 불평등을 폭로하는 책. 부와 권력이 소수에게 집중되는 이유를 밝힙니다.
진실을 사악한 목적으로 편집하고 유통하여 사람들을 현혹하고 선동하는 오도자들. 그들의 꼼수를 폭로하는 날 선 책.
히틀러 같은 권력자들이 전쟁을 일으키고 국민들을 사지로 보내면서 미안함과 연민을 느낄까요? 그들의 핏빛 속성을 폭로합니다.
1950년의 미국 사회를 파헤쳤지만, 70년이 지난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놀라운 책. 도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인간을 위한 성장인가? 성장을 위한 성장인가?’ 바로 이 문제를 고민하게 만들면서 성장지상주의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책
수없이 들어는 봤지만 설명하기는 어려운 개념, 바로 그 개념을 이해하는데 Key가 되어주는 책.
독일 출생의 유대인으로 나치의 탄압을 받은 한나 아렌트. 그녀가 망명지 미국에서 홀로코스트와 전체주의의 실체를 파헤친 책
영화 매트릭스의 감독들에게 영감을 준 책. 언젠가는 우리 모두 매트릭스 같은 가상 세계에 갇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논란의 책.
우리는 왜 무언가를 가지려고 할까요?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타인의 마음까지 소유하려 들지요. 그것이 과연 행복으로 가는 길일까요?
인류의 역사가 진보해왔고, 그와 더불어 인간의 자유도 확대됐다는 상식적 통념을 확 뒤집어버린 문제적 책을 소개합니다.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