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동산 초등학교 선정하고 모네상스가 추천한 인문/교양
근대소설의 효시로 이상적 정치 이념을 잘 녹여낸 토머스 모어의 대표작. 이상적인 사회를 통해 당대 현실을 비판한 토머스 모어. 그가 꿈꾸던 '유토피아'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소로 스스로 자급자족의 삶을 실천하며 쓴 생태주의 복음서. "이 한 권의 책으로 소로는 미국이 소유한 정신과 물질보다 앞서고 있다." -로버트 프로스트, 그가 좇았던 '북소리'에 발맞춰 '월든'에서의 삶으로 들어가 본다.
"그리스도인은 온전히 자유스럽지만 스스로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한다"고 주창했던 루터. 그는 지금 21세기의 교회들을, 또 우리들을 과연 어떻게 보고 있을까?
'16억 무슬림들의 '모든 지식과 지혜의 원천'. 아랍어로 쓰여진 가장 오래된 문헌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문헌<꾸란>이 종교와 신앙을 넘어 우리에게 말한다. 당신은 자비로운 삶과 평화를 향해 살고 있는가?
타고르로부터 '마하트마(위대한 영혼)'라고 칭송받은 간디의 정신적 편력. 자신의 신념을 위해 평생을 바친 인류의 스승 마하트마. 그의 정신은 오늘날 전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살아 숨 쉬고 있다.
유대사회를 넘어 우리 모두의 보고(寶庫)가 된 <탈무드> 그 첫 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가 백지로 남아있는 것은 탈무드를 펼치고 닫는 사람 스스로가 채우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당신은 당신의 <여백>에 어떤 것을 채우겠습니까?
삼국사기와 더불어 한국 고대사를 기록한 고전 역사서의 금자탑이자 민족 정신문화의 보고(寶庫). 넘치도록 기록된 신비로운 이야기들과 문화적 유산들은 '삼국유사'를 21세기에 더욱 빛나는 고전이자 자산으로 자리하게 한다.
우리나라 최초의 기전체(紀傳體) 역사서이자 최고(最古)의 역사책. 우리 민족의 고대가 담긴 한국학의 영원한 고전 속에서 당신은 역사와 지혜의 장엄한 바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의 국보이자 인류의 보물, 세계기록유산이기도 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하고 독창적인 글자' 한글의 창제 의도와 제자(制字) 원리를 따라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에 귀기울여본다.
역사가 담긴 사료로, 일기 문학의 정수로, 그리고 인간 이순신을 만나는 장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보와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된 7년의 기록. 또 다른 '난중(亂中)'에 있는 당신. 당신은 오늘의 일기장에 무엇을 남기겠습니까?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